젊은 열정과 꿈이 가득한
남부대학교 방문을 환영합니다
PREV
NEXT
-
일반공지
[RISE]광주 창업밸리 스타트업 아카데미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광주 창업밸리 스타트업 아카데미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1. 대상: 남부대학교 대학생(재학생) 2. 신청기간: ‘25. 11. 12.(목) ~ ‘25. 11. 21.(금) 3. 신청분야: - 3가지 분야 중 1가지 분야를 선택하여 작성 - 개인(분야 중복 없이 최대 2건 까지 신청 가능) - 2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분야 중복 가능, 최대 제출 건수 제한 없이 참여가능)순번분야아이디어 예시1글로벌 휴먼케어헬스케어,재활·치료, 웰니스·뷰티,영양·식품, 생활 편의 서비스,사회문제 해결형 창업,교육·복지 서비스 등2AI 및 디지털 융합기술AI·로봇, IoT(사물인터넷), 친환경 기술, 신소재,스마트제조, 플랫폼 기반 기술창업아이디어 등3K컬처 & 스포츠문화콘텐츠, 관광·조리·서비스 분야 창업아이디어스포츠 관련 창업(예: 운동치료, 피트니스, 스포츠 콘텐츠 등 포함 가능) 등4. 신청방법: 홈페이지 내 신청서 양식(한글파일) 다운로드하여 작성-> PDF로 변환 후 접수 메일로 제출(cheol222@nambu.ac.kr) -> 메일제출 후 연락 필수 5. 심사방법: 서류평가(공모전 신청서를 기반으로 평가) - 심사일정 : 2025. 11. 25.(화) - 심사결과 : 2025. 11. 26.(수) 개별통지 예정 ※ 수상자는 창업지원센터에서 운영예정인 창업캠프 참가필수로 참가가 불가능 할 경우 수상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되어 다음 순위 고득점자에게 수상자격 부여 (창업캠프 11월말~12월 초 예정, 향후 공지 예정) 6. 시상규모: 분야별로 각각 시상구분훈격부상최우수상남부대학교 총장상50만원 상당의 시상품우수상남부대학교 산학협력단장상30만원 상당의 시상품장려상남부대학교 RISE 사업단장상20만원 상당의 시상품 ※ 시상품 수상자는 제세공과금 부담 필수 7. 신청자격제한 유의사항 - 해당 아이디어를 제품 및 서비스 출시 등 서비스 중인 경우 - 해당 아이디어로 공모전, 경진대회 등 이미 수상 경험이 있는 경우 - 타인의 아이템, 사업, 기술 등 모방하거나 도용한 경우 * 모방, 도용 등 위법행위 발생으로 인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신청자에 있음 - 아이디어의 내용이 불건전하거나, 공고 내용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 수상자는 남부대학교 창업지원센터 창업캠프 참가 필수(11월말~12월 초 예정) 8. 신청방법: 제출서류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 신청(cheol222@nambu.ac.kr) ※ 문의 : 남부대학교 창업지원센터 ☎062-970-0346(제출 전 문의 필수) 9. 제출서류: 참여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등(첨부파일 참고)구분 제출서류명 서식비고 필수1공모전 신청서제공 서식파일 첨부2개인정보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제공 서식※ 모든 제출서류는 PDF 파일로 제출해야하며, 신청서는 반드시 동 공고 내 게시된 양식[서식]을 사용하여야 하며, 임의 양식의 신청서 제출 시 선정평가 대상에서 제외※ 본 공모전은 학교의 일정 및 세부 계획에 따라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 있음.
2025-11-13 -
일반공지
2025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전담인력 채용 공고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전담인력 채용공고 남부대학교에서는 다음과 같이 사업 전담인력을 채용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2025. 11. 11. 남부대학교총장 1. 초빙 분야 및 인원채용(근무)부서임용기간주요(담당)업무채용인원대학혁신지원사업단(학생상담센터)2025. 12. 1.~2026. 11. 30.?학생상담(심리·진로) 관련 업무?신입생 실태조사, 요구도·만족도조사, 성과분석?지역연계 프로그램 지원1명대학혁신지원사업단(전공설계지원센터)2025. 12. 1.~2026. 11. 30.?진로설계 및 다전공 지원 업무?다전공 프로그램 운영?자유전공학부 관련 행정 관리 지원1명 2. 지원 자격가. 사립대학 직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나. 남자인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또는 면제된 자다. 우대사항1) 대학 행정업무 및 정부·지자체 등 재정지원사업 유경험자2) 컴퓨터 실무 자격증 소지자3) 신규채용 지원자 중 아래 증빙서류를 제출한 자구분직종증빙서류취업지원대상자?「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9조?「독립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제16조?「5ㆍ18 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제20조?「특수임무유공자 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제19조?「보훈보상대상자 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고엽제후유의증 등 환자지원 및 단체 설립에 관한 법률」제7조의 9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장애인?「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제2조 및 시행령 제3조 따른 장애인장애인증명서3. 지원자 접수방법 안내가. 접수기간□ 접수기간: 2025년 11월 12일(수) 10:00~2025년 11월 17일(월) 17:00까지 온라인 지원 및 접수(우편/방문접수 불가)나. 접수방법 및 접수처□ 본 대학교 채용시스템(http://recruit.nambu.ac.kr)에서 해당 초빙분야의 지원서를 작성하고 정해진 제출서류를 파일로 첨부(업로드) 후 제출※ 공고문에 첨부된 ‘신규채용 지원방법 안내’를 참고 바랍니다. 4. 제출서류 안내가. 제출방법 : 해당 서류를 PDF 파일로 변환하여 본교 채용시스템에 등록※ 제출 파일명 : [성명] 제출서류※ 제출서류 파일은 아래와 같이 각각 항목별로 분류하여 등록바랍니다.- 공고문에 첨부된 ‘신규채용 지원방법 안내’를 참고 바 나. 제출서류1) 신규채용지원서 1부. 【서식 1】2) 자기소개서 1부. 【서식 2】3) 학위(또는 졸업)증명서 1부. ※ 학위수여 예정자는 ‘학위수여예정증명서’ 제출4) 성적증명서 1부.5) 경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6) 자격증 및 면허증 각 1부.※ 제출서류를 사본으로 제출한 경우 최종합격자에 한하여 원본으로 제출해야 하며, 채용합격 통보 후 서류 제출 기한까지 제출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이 취소됨 5. 심사 절차 및 일정구분일정주요내용비고서류심사2025. 11. 19.(수)?제출서류에 대한 직무수행 계획 및 직무 적합성 등 심사 면접심사2025. 11. 24.(월)?1차 전형 합격자 대상 면접심사예정※ 위 일정은 진행 상황으로 인하여 조정될 수 있으며, 진행사항 및 결과는 개인 이메일 또는 문자로 안내함 6. 유의사항가. 면접 일시 및 장소는 대상자에게 개별 통지 함나. 제출된 지원서류의 허위작성, 기재착오 또는 누락, 연락불능, 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으로 함다. 지원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에는 임용예정자 선발을 하지 않을 수 있음라. 임용예정자 결정 또는 임용 이후라도 제출된 서류에 결함 또는 허위사실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마. 임용예정자가 임용을 포기하는 경우 심사 결과에 기준을 충족한 후보자 중 차순위자를 임용예정자로 결정할 수 있음바. 채용시스템에 등록된 정보는 인사자료로 활용되므로 명확히 기재해야 하며, 그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 이후에도 임용 취소 등 불이익한 처분이 있을 수 있음사. 본 공고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 대학교 인사 관련 규정 및 지침을 따름 7. 임용기간 및 보수 등□ 계약기간: 2025. 12. 1.~2026. 11. 30. (대학혁신사업 총 운영기간 내에서 재임용 가능)? 계약기간 중 해당 재정지원사업 중단(종료), 사업계획 변경, 개인적 근무상황 등으로 계약해지 사유 발생 시 계약해지 가능?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채용하되 사업종료 시 계약 종료□ 보수: 연봉제 (경력 등을 고려해 결정)※ 보수는 남부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 내부 방침에 따름□ 복무: 남부대학교 내부 규정에 따름. 주 5일(월~금) 주당 40시간 근무 8. 기타□ 문의: 인사담당(☏ 062-970-0037, E-mail: recruit@nambu.ac.kr)
2025-11-11 -
일반공지
[학술정보원] 2025학년도 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 안내
<2025학년도 NB 학술정보원 이용자 만족도 조사 참여 안내>우리대학 학술정보원을 이용해 주셔서 늘 감사드립니다.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고자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오니, 이용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참여URL: https://naver.me/58jALV4J*조사기간: 25.11.10(월)~11.21(금)
2025-11-11 -
일반공지
[학술정보원] 2025학년도 한 책 독서후기 공모전 안내
<2025학년도 한 책 독서후기 공모전 안내>올해의 한 책 「이중 하나는 거짓말」에 대한 깊이 있는 사고와 다양한 표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다음과 같이 독서후기 공모전을 개최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대상도서: 이중 하나는 거짓말 (김애란 저) ○ 대상: 남부대학교 재학생 ○ 기간: 2025.11.6.(목) ~ 11.21.(화) ○ 방법: 학생성장지원시스템 제출 - 대상도서 1권 읽고 독서후기 작성 - 제출 양식을 작성해 첨부하여 제출(참가신청서 1부. 독서후기 1부) → 첨부서식 참조 ○ 결과발표: 25.11.27(목)~학술정보원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 ○ 참가혜택 - 우수작 수상시 마일리지 지급 (최우수 1명 5만점, 우수 2명 3만원, 장려 10명 1만점, 참가상 5천점)
2025-11-06 -
일반공지
2026년도 2월말 퇴직교원 정부포상 추천 대상자 명단 공개검증
2026년도 2월말 퇴직교원 정부포상 추천 대상자 명단 공개검증 2026년 2월말 퇴직교원 정부포상 추천 대상자 명단을 아래와 같이 사전 공개하오니,추천예정자에 대한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의견서(서식 자율)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개대상: 2026년 2월말 퇴직교원 정부포상 추천 대상자- 검증기간: 2026. 11. 5.(수) ~ 11. 10(월) (6일간)- 제출안내: 담당자에게 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khkim@nambu.ac.kr, FAX:062-970-0039) ※주신 의견은 민원으로 접수되지 않으며, 별도의 회신은 하지 않습니다. 붙임 2026년 2월말 퇴직교원 정부포상 추천 대상자 홈페이지 검증 자료 1부.
2025-11-05 -
일반공지
[혁신] 2025학년도 2학기 직무체험 ‘Apprenticeship 진로전공강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안내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최근 채용트랜드인 ‘직무역량 평가 비중 확대’에 대비 하고자 재학생 직무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운영되는 직무체험 프로그램인 ‘Apprenticeship 진로전공강화 프로그램’은 전공직무 유관 기관(업)에서 3주(15일, 1일 4시간, 총 60시간)동안 현장 직무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전공역량 및 현장 실무역량 강화의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운영 개요1) 프로그램 내용: 전공유관 기업 현장 직무체험 및 체험수기공모전2) 대상: 전체학과 재학생 15명3) 신청기간: 2025. 11. 3.(월) ~ 12. 12.(금) 16:004) 운영기간: 2025. 12. 29.(월) ~ 2026. 1. 19.(월) 15일, 1일 4시간, 총 60시간5) 지원사항 * 활동지원비 시간당 10,320원(90%이상 출석 시 총 619,200원) * 마일리지 10,000점■ 신청방법: 붙임의 참여 신청서 작성 후 취창업지원센터 방문 제출(사진 필수 부착)■ 문의: 062-970-0345(담당자: 취업지원센터 이미숙)
2025-11-05 -
일반공지
[혁신] 성장나래 진로심리검사 연계 진로집단상담프로그램 4차 운영 안내
안녕하세요. 남부대학교 학생상담센터입니다. 2025학년도 2학기 성장나래 진로심리검사연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모집기간: 2025. 11. 04.(화) ~ 2025. 11. 12.(수) □ 운영시간: 2025. 11. 13.(목) 15:30 ~ 17:30 (목요일 7,8교시)프로그램명내용운영2025학년도 성장나래 진로심리검사 연계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진로 여정의 걸림돌 찾기11월 13일[목]15:30~17:30 ※ 본 프로그램 내용과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대 상: 남부대학교 재학생 중 참여희망자(선착순 10명 내외)(※ 진로에 대해 고민이 된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 막막한 진로, 더 이상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 신청방법- 학생성장지원시스템(EMS) → 비교과프로그램 → 2025학년도 성장나래 진로심리검사 연계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 4차 신청 클릭☞ 지금 신청하기: https://powernb.nambu.ac.kr/ko/extracurricular/index/jindan/view/11634□ 참여혜택: 사전·사후 검사 및 만족도 조사 참여 시 마일리지 10,000 및 소정의 선물 제공 □ 문의 - 전화 : 학생상담센터 062) 970-0389- 카카오톡 : 카카오톡 친구검색 [남부대학교 학생상담센터](http://pf.kakao.com/_BkeQT/chat)
2025-11-04 -
일반공지
제2025-4호 규정 제·개정 예고
제2025-4호 규정 제·개정 예고합니다. 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규정 제·개정 예고는 '커뮤니티 - 규정 제·개정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규정 제·개정 공고 > 공지사항 > 커뮤니티 > 대표웹사이트-국문
2025-11-04
-
학사공지
2025학년도 동계 계절수업 안내
2025학년도 동계 계절수업 안내 1. 계절수업 개설교과목 신청기간수강신청기간신청대상비고2025.12.01.(월)~2025.12.05.(금)전체학과 및 재학생학사웹서비스를 통한 수강신청 *수강신청 정정기간: 2025.12.11.(목)~12.(금) 2. 수강대상자: 본교 재학생가. 졸업예정자로서 졸업학점 미달로 인해 추가로 취득하여야 하는 자나. 기타 추가로 학점을 취득하고자 하는 자(신수강)다. 기 수강과목이 C+이하인 교과목을 재수강하고자 하는 자 3. 교과목 개설원칙가. 개설교과목은 수강생의 신청을 받아 개설함을 원칙으로 한다.나. 계절수업운영규정 제4조에 의거 수강인원이 5명 미만인 경우에는 개설하지 않을 수 있다.다. 수강료구분신수강재수강비고C+ ~ DF1학점당150,000원20,000원50,000원 마. 수업기간: 2025.12.23.(화)~2026.01.21.(수)바. 문의: 062) 970-0043
2025-11-12 -
학사공지
2025학년도 2학기 중간시험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중간시험 안내1. 중간시험 기간 : 2025. 10. 27.(월) ~ 2025. 10. 31.(금) 2. 중간수업평가 기간 : 2025. 10 . 13.(월) ~ 2025. 10. 31.(금) ※세부내용은 수업평가 관련 공지사항 참고 3. 시험시간 : 교과목 수업 시간표와 동일하게 실시※ 시험시간은 담당교수에게 문의 4. 시험 수칙: 대면시험가. 시험 시간 준수(정시 시작, 정시 종료/시험시작 20분이후 퇴실 가능)나. 고사장의 정숙한 분위기 조성 - 잡담금지, 시험 중 자리이동, 큰소리로 질문 금지(질문 시 거수 표시 후 감독관에게 질문) 5. 부정행위시 학칙에 의한 징계사항- 교내시험에서 부정행위시 무기정학의 징계 사항임 (학생상벌에관한규정 제17조 제3항)- 부정행위로 취득한 학점은 사후에라도 취소됨 (학칙 제44조) ▶ 수업 담당자: 062-970-0042~3
2025-10-14 -
학사공지
2025학년도 2학기 중간수업평가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중간수업평가 안내2025학년도 2학기 중간수업평가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더 좋은 수업이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수업평가' 는 당해 학기에 수업을 듣고 평가한 학생들의 개선 요구사항을 담당 교수에게 전달하여 수업 진행 중에 의견을 반영하고 개선하여 수업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제도입니다.1. 기한: 2025. 10. 13.(월) ~ 10. 31.(금) 23:59 까지2. 실시강좌: 학부 개설 전체 강좌 - 단, 현장실습, 사회·교육봉사 등 교수가 직접강의하지 않는 강좌 제외3. 평가방법: 학사웹서비스를 통한 평가(기존학사웹, 차세대학사웹 모두 가능) - 기존 학사웹: 남부대학교 홈페이지 → 학사웹서비스 → 학사정보 → 메뉴 → 수업 → 중간수업평가 - 차세대 학사웹: 남부대학교 홈페이지 → 차세대학사웹 → 수업 → 중간 수업평가4. 결과활용: 담당교수가 결과 확인 후 수업개선 자료로 사용5. 기타사항 - 본 평가는 익명으로 진행되며 성적과는 무관합니다. - 평가 자료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통계처리 되며, 문항별 답변인원과 평균만 담당교수에게 통보됩니다. - 수업의 본질이나 질적 수준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남은 수업에 반영되어 변화할 수 있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평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5-10-01 -
학사공지
[혁신] 2025학년도 2학기 NB-FS학기제 교과목 중간시험 및 중간수업평가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NB-FS학기제 교과목 중간시험 및 중간수업평가 안내1. 대상: NB-FS학기제 교과목 2. 기간구분주수중간 시험 기간중간수업평가 기간NB-FS12주교과목2025. 9. 29.(화) ~ 10. 17.(금)2025. 9. 29.(화) ~ 10. 17.(금)4주교과목- 경찰행정학과: 2025. 11. 10.(월) ~ 11. 14.(금)- 사회복지학과: 2025. 12. 01.(월) ~ 12. 5.(금)- 경찰행정학과: 2025. 12. 01.(월) ~ 12. 5.(금)- 경찰행정학과: 2025. 11. 10.(월) ~ 11. 14.(금)- 사회복지학과: 2025. 12. 01.(월) ~ 12. 5.(금)- 경찰행정학과: 2025. 12. 01.(월) ~ 12. 5.(금)※10주차 계획서는 5주차 수업 시간표와 동일하게 실시15주차 계획서는 8주차 수업 시간표와 동일하게 실시4주차 계획서는 2주차 수업 시간표와 동일하게 실시 3. 시험방법: 대면시험 원칙 4. 시험시간 : 교과목 수업 시간표와 동일하게 실시※ 시험시간은 학생들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안내 요망 5. 시험 수칙: 대면시험가. 시험 시간 준수(정시 시작, 정시 종료/시험시작 20분이후 퇴실 가능)나. 고사장의 정숙한 분위기 조성- 잡담금지, 시험 중 자리이동, 큰소리로 질문 금지(질문 시 거수 표시 후 감독관에게 질문) 6. 수업평가 방법: 학사웹서비스를 통한 평가- 남부대학교 홈페이지→학사웹서비스→학사정보→메뉴→수업→수업평가
2025-09-29 -
학사공지
[혁신] 2025학년도 2학기 해냄학기제 활동에 따른 제출서류 및 학생활동지원비 사용 지침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해냄학기제 활동에 다른 제출서류 및 학생활동지원비 사용 지침 안내2025학년도 2학기 해냄학기제 활동에 따른 제출서류 및 학생활동지원비 사용 지침을 안내드리오니 활동 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냄학기제 활동기간: 2025. 9. 22.(월) ~ 12. 5.(금)◎ 서류 및 결과물제출: 2025. 12. 8.(월) 14:00까지◎ 제출 방법: 남부대학교 교무처(삼애관 1층 종합행정실) 프린트 후 서면제출 및 담당자 이메일(juyoung0301@nambu.ac.kr)로 결과보고서 제출◎ 제출서류연번제출서류작성자제출 1해냄학기제 결과보고서학생, 지도교수학생제출(개별작성)2해냄학기제 참여 소감문학생3해냄학기제 학생활동지원비 지출결과보고서학생4해냄학기제 이수 결과 평가서지도교수지도교수제출* 해냄학기제 이수 결과 평가서는 지도교수에게 별도 안내예정 ◎ 문의 - 062-970-0042(교무처 학사)
2025-09-19 -
학사공지
[혁신] 2025학년도 2학기 해냄학기제 신청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해냄학기제 신청 안내 1. 관련규정 : 「학사규정」(NUP-B-03), 「학사내규」(NUP-K-01) 2. 정의: 융복합 인재양성을 위한 학사제도로 학생이 자기주도적으로 과제를 설계·수행하여 학점을 인정받는 학생주도 교과설계형 학사제도 3. 교과목 운영구분내용자격 및 신청1. 해냄학기제 신청 자격은 1학기 이상 이수한 학생으로 한다. 단, 졸업예정자는 제외한다.2. 해냄학기제를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수행할 도전과제를 정하여 공고된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한다. * 팀 인원수: 최대 3명운영 주당 활동시간 - 1학점: 3시간으로 5주 이상 운영 - 2학점: 3시간으로 10주 이상 운영승인제출한 신청서를 토대로 신청과제의 체계성 및 구체성 등을 위원회에서 심의하여 승인한다.학점인정1. 지도교수는 과제 결과보고서에 대하여 평가 후 학점을 인정한다.2. 이수한 교과목의 성적은 P(Pass) 또는 N(Non Pass)로 인정하며, 이수구분은 전공선택으로 한다.교과목편성1. 해냄학기제 교과목은 다음과 같이 편성하여 개설한다. - 해냄학기제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승인된 학생들에 한하여 교과목 개설예정학년교과목명이수구분학점시간1학년해냄도전1-1전공선택115시간 이상해냄도전1-2전공선택230시간 이상2학년해냄도전3-1전공선택115시간 이상해냄도전3-2전공선택230시간 이상3학년해냄도전5-1전공선택115시간 이상해냄도전5-2전공선택230시간 이상 ※ 졸업예정자(4학년 2학기) 제외 ※ 수강신청학점 25학점 초과자 신청 불가 2. 도전과제 유형(총 5개) - ①지역사회문제해결형 ②창업 연계형 ③창작 연계형 ④지식 탐구형 ⑤기타참조①학생활동지원비 - 1학점 11만원(팀별 최대 33만원) - 2학점 22만원(팀별 최대 66만원)②중도포기 불가③중도포기, 휴학, 불성실한 경우 학점 불인정 및 지원금 환수4. 신청 및 절차신청서 작성▶교무처 제출▶심의▶승인 및 운영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작성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제출해냄학기제운영위원회 심의해냄학기제 참여 선정 승인 및 운영 가. 해냄학기제 신청서를 작성하여 기간 내 교무처에 제출하고, 수합된 신청서는 해냄학기제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승인된 교과목에 한하여 운영한다. 나. 해냄학기제는 전임교원이 담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교원 1인이 학기당 운영할 수 있는 강좌는 1개 강좌 이내로 한다. 5. 신청 기간 및 제출 안내 가. 신청 기간: 2025. 8. 25.(월) ~ 9. 5.(금) 나. 제출 서류: 해냄학기제 참가신청서 및 운영계획서 다. 제출처 및 문의: 교무처 학사담당(062-970-0042) 첨부 해냄학기제 참가 신청서 및 계획서(개인, 팀) 각 1부.
2025-08-22 -
학사공지
2025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 및 수업지정보강일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학사일정 및 수업지정보강일 안내구분내용일정수강신청수강신청08.25.(월)~29.(금)수강신청 정정09.01.(월)~05.(금)수강신청 취소09.08.(월)~09.(화)수업수업기간09.01.(월)~12.22.(월)수업 지정 보강일12.08.(월)~15.(월)시험중간시험10.27.(월)~31.(금)학기말 시험12.16.(화)~22.(월)평가성적입력12.16.(화)~26.(금)수업평가중간수업평가10.13.(월)~31.(금)기말수업평가25.12.02.(화)~26.01.02.(금)성적열람 및 정정25.12.29.(월)~26.01.02.(금)성적자료 제출출석부, 성적단표, 시험지(답안지)제출26.01.05.(월)~16.(금) □ 지정보강일휴강09.18.(목)10.03.(금)10.06.(월)10.07.(화)10.08.(수)10.09.(목)10.10.(금)창학기념일개천절추석추석대체공휴일한글날대체공휴일지정보강12.08.(월)12.12.(금)12.15.(월)12.09.(화)12.10.(수)12.11.(목)자체보강
2025-08-21 -
학사공지
2025학년도 2학기 수업계획서 작성방법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수업계획서 작성방법 안내2025학년도 2학기 수업계획서 작성 안내입니다.1. 입력기간: 2025. 8. 18.(월) 14:00 ~ 22.(금) 24:002. 입력방법: 학사웹서비스 3. 수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동영상 안내 및 작성예시는 첨부파일 참조 1. 교과목의 개요2. 교과목 학습성과(학습목표)의 서술: 지식, 기술, 태도로 나뉨3. 교수학습방법: 교수자가 선택한 교수학습방법의 시행내용 및 방법을 서술형으로 설명하여 기재4. 성취수준 내용 중 도달 목표 제시5. 평가 방법의 내용 중 중간, 기말, 수행과제 및 기타 내용에 반영내용을 서술형으로 기재6. CQI반영 중점 및 개선사항 추가7. 주차별 수업계획서 내용 중 과정평가 계획 추가 변경된 수업계획서 양식에 따른 예시본을 첨부하오니 이를 참고하여 수업계획서 작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문의: 970-0042~43
2025-08-18
-
코로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 지침(지자체용) 제14판
참고바랍니다.
2023-09-05 -
코로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검역대응지침(제15판) 개정 안내
참고바랍니다.
2023-09-05 -
코로나
대학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 제9-1판
참고부탁드립니다.
2023-09-05 -
코로나
8월 31일부로 코로나19 감염병 제2급 감염병에서 제4급 감염병으로 전환
안녕하세요. 보건진료원입니다.코로나19 감염병이 오늘(2023.08.31)부로 제2급 감염병에서 제4급 감염병에서 전환됨에 따라 바뀐 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코로나 19의 질병 위험도 감소 및 축적된 의료대응 역량 등을 고려하여 온전한 일상관리체계로의 전환을 위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2조제5호에 따른 ‘제4급감염병’으로 대응 체계로 전환됩니다. [근거: 질병관리청장이 지정하는 감염병의 종류 고시(질병관리청고시 제2023-8호) 제2호가목] 코로나19 일상적 관리체계로의 안착을 위해 4급 감염병으로 전환하여 관리하되,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일부 조치 및 지원은 유지됩니다.[코로나19 4급 감염병 전환 및 2단계 조치 시행('23.8.23. 발표, 8.31. 시행)] 1. 코로나19 4급 감염병 전환- 질병 위험도 감소 및 축적된 의료대응 역량 등 고려, 코로나19 4급 감염병 지정(8.31.) 2. 의료기관 마스크 착용 및 고위험군 보호 조치 당분간 유지-(마스크) 병원급 의료기관 및 입소형 감염취약시설 내 마스크 착용 의무 당분간 유지- (감염취약시설 보호) 고위험군 보호를 위해 치명률이 높은 요양병원·시설 입소자 선제검사는 유지하되, 면회, 외출·외박, 외부프로그램 허용 3. 일반의료체계 안착 노력 및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국민지원 일부 유지-(외래진료) 일반 의료기관 전체에서 코로나19 진료(호흡기환자진료센터(원스톱진료기관 포함), 의료상담·행정안내센터 종료)- (병상) 상시지정병상 및 일반병상 중심의 현 대응체계 지속- (진단검사) 선별진료소 위기단계 하향(경계→주의) 시까지 유지 및 고위험군 검사비 건강보험 급여 지원- (생활지원비·유급휴가비·방역물자) 지원 종료 (치료비) 중증에 한해 입원치료비 본인부담 일부 한시 지원 유지 (치료제 및 예방접종) 현재 무상 지원체계 유지4. 기타 - (감시·통계) 양성자 감시(표본감시)·하수 감시 등 다층 감시체계 운영- (위기단계) ‘경계’ 단계 유지 ? (재난대응체계) 중수본·방대본 중심 감염병 재난대응 체제 유지관련하여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대응 지침( 지자체용) 제14판 개정 전후 대비표'파일을 첨부하여 드립니다.문의사항 있을시보건진료원 062-970-0075 로 연락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23-08-31 -
코로나
코로나19 입원 격리자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 안내
코로나19 예방관리를 위한 생활지원금 관련사항을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교직원 코로나 19 확진자는 해당사항 일 경우 첨부자료인 '코로나19 입원_격리자 생활지원비 지원사업 안내(5판)'과 '코로나19 입원_격리자 유급휴가비용 지원사업 안내(5판)' 를 적용하여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관련하여 법령 및 고시사항을 첨부하여 드립니다.혹시 궁금한 사항이 있을시 총무처 혹은 보건진료원으로 문의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23-08-28 -
코로나
코로나19 예방을 시험 방역관리 관련 변경사항 안내
코로나19 예방관리를 위한 시험 방역관리 관련 변경사항을 알여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시험 주최 기관 및 부서에서는 시험 방역 필요시 '생활 방역 세부수칙 안내서' 및 '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 및 과태료 부과 업무 안내서'를 적용하여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가. 변경사항(기존) 코로나 19예방을 위한 시험 방역관리 안내( 제7판)(변경) '생활 방역 세부수칙 안내서'(제7-2판) 및 '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 및 과태료 부과 업무 안내서'(제9판)나. 확진자 응시 대비 추가 권고- 모든 수험자 개인방역 수칙 준수 안내 및 시험실 내 마스크 착용 권고- 시험 중 점심식사 등 식사시간 포함 시, 확진자 식사 공간 분리다. 시행일 : 2023.8.28.(월) 시행 시험부터관련하여 '생활 방역 세부수칙 안내서'(제7-2판) 및 '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 및 과태료 부과 업무 안내서'(제9판) '시험 방역 관리 변경 관련 주요 참고사항'첨부하여 드리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3-08-23 -
코로나
대학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 제9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3-08-17 -
코로나
코로나19 여름철 확산세 둔화 중이나 방역수칙 준수 지속 권고(8.16.수)
안녕하세요 , 보건진료원입니다.질병관리청에서 최근 코로나19 여름철 확산세는 둔화 중이나 방역수칙 준수 지속 권고함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19 주간 확진자 전주 대비 0.8% 증가, 전주 대비 증가 폭이 둔화되고 있습니다. [ 주요 내용 ]□ 코로나19 주간 발생 동향 및 위험도 평가(8.6.~8.12.) ○ 8월 2주 확진자는 총 349,279명으로 전주 대비 0.8% 증가하였으나, 증가폭은 둔화*하였고, 신규 사망자는 확진자 증가에 후행하여 전주 대비 39명 증가한 136명이었다. * 직전 주 대비 증가율(%): (7.3주) 35.8% (7.4주) 23.7% (8.1주) 10.4% (8.2주) 0.8% ○ 신규 확진자, 위중증, 사망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지만, 중증화율(0.09%), 치명률(0.03%)은 지속적으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 여름철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마스크 착용, 손씻기, 기침예절 준수, 환기·소독 등 일상방역수칙 철저 준수 당부 ○ 코로나19 일상적 관리체계 전환에 따른 자율 방역 기조를 유지하면서 고위험군 보호에 집중, 방역당국 7가지 대응원칙을 갖고 대비·대응 중 ▲ 실내마스크 착용 등 일상방역수칙 생활화, ▲ 격리 권고 적극 준수▲ 감염취약시설 관리·점검 강화, ▲ 병상 모니터링 및 대응체계 강화, ▲ 유증상자 신속 진단검사 및 치료, ▲ 고위험군 동절기 XBB 백신접종 대비- 60세 이상·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은 확진 초기에 치료제 처방·복용 당부 ○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여름철 확산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면서 코로나19 위기단계 조정 로드맵에 따른 4급 감염병 전환 및 2단계 조치 준비 중임을 알려드립니다.여름철 확산세 둔화중 이나 코로나 19 일상속 5대 방역수칙 을 지켜주시킬 당부드립니다.또한 관련하여 질병관리청에 코로나19 여름철 확산세 둔화중 이나 방역수칙 준수 지속 권고 파일을 첨부해드립니다.감사합니다.
2023-08-17
-
장학/학자금
2025년 2학기 거창군 지역출신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안내
2025-11-12 -
장학/학자금
2026년 1학기 1차 주거안정장학금 신청 안내
2025-11-12 -
장학/학자금
2025-2학기 국가근로장학금 동계방학집중근로(교외근로) 신청 안내
2025-2학기 국가근로장학금 동계방학집중근로(교외근로) 신청 안내 1. 목 적 : 지속적인 국가근로장학생의 자기역량 계발 및 취업능력 향상 제고 2. 신청대상 : 2025학년도 2학기 한국장학재단 국가근로장학금 일반유형으로 신청한 재학생 3. 신청기간 : 2025. 11. 10.(월)10시 ~ 11. 19.(수) 18시까지4.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신청 (붙임파일 신청메뉴얼 참조)※ 최소 3개 이상 근로지 선택 필수5. 근로기간 : 2026. 1. 1.(목) ~ 2. 28.(토)※ 운영기간은 근로하는 기관에 따라 상이함.6. 근로시간 : 1일 최대 8시간, 주당 최대 40시간, 학기당 최대 640시간 이내7. 선발인원 : 20명 내외※ 선발 후 개인사정으로 취소하게 될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근로지의 업무내용, 근로기간, 시간 등을 반드시 확인한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청소년교육지원사업과 중복 지원 불가※ 방학 중 계절학기 등록자 및 실습생은 참여 불가 담당자 (최용석) : 062-970-0116
2025-11-07 -
장학/학자금
2025년 인문100년장학금(일시지원유형) 선발 안내
2025년 인문100년장학금(일시지원유형) 선발 안내1. 사업명: 인문100년장학금(일시지원유형)2. 배정인원 : 1명3. 지원금액 : 해당학기(2025년 2학기, 1회) 등록금 전액(등록금성격)※ 2025년도 2학기 기 수혜한 장학금이 있을 경우 등록금 범위 내에서 차액만 지급4. 지원자격1) 인문100년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력이 없는 인문사회계열 학과에 재학 중인 3~4학년※ 인문사회계열 학과: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유아교육과, 초등특수교육과2) 선발 당시 재학생(휴학생 제외)으로 직전 정규학기 성적 및 이수학점 기준 충족자- 성적기준 : 직전학기 백분위 90점 이상 또는 평점 3.6이상/4.5만점- 이수학점 기준: 직전학기 12학점 이상(단, 졸업학기일 경우 최소 3학점 이상)※ 선발제외대상1) 해당 사업의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력이 있는 자 혹은 영구탈락자2) 2025년도 2학기 현재 휴학생3) 해당 법령 등에 따라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는 교육지원대상자(국가유공자,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 등)는 선발 제외4) 해당학기(2025년도 2학기) 등록금 전액 장학금 수혜자(교내, 교외(타기관) 장학금 포함)5. 선발기준: 직전학기 평균평점 순※ 동점자 처리기준 : 직전학기 총점이 많은 자6 신청기간 : 2025. 11. 4.(화) ~ 10.(월) 18시까지7. 제출서류 - 장학금신청서 1부8. 신청방법 : 삼애관1층 학생부 방문 제출담당자 (최용석) : 062-970-0116
2025-11-04 -
장학/학자금
2025년 2학기 안산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사업 안내
2025-10-31 -
장학/학자금
2025년도 (재)빛고을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
2025년도 (재)빛고을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1. 선발인원 : 학업장려장학생 6명(지정장학생) 가. 지정장학생 - 자연공학계열학과(향장미용학과, 호텔조리학과, 식품영양학과, 한방건강제약학과, 자동차기계공학과, 전기공학과) : 4명 - 인문계열학과(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유아교육과, 초등특수교육과) : 2명2. 선발대상 :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광주광역시 주민등록자, 시 소재 학교 재학중인 자 ※ 선발제외대상 - 이전에 빛고을장학금을 수혜받은 대상자 - 다만, 학교급이 상이 하거나, 생계곤란 장학생일 경우는 선발 대상에 포함 ● (예시) 학교급 상이: '24년 고등학교 3학년 -> '25년 대학교 1학년3. 지원내역: 대학생 200만원3. 선발기준 : 직전학기 평균평점 3.0이상이고 2025-1학기 한국장학재단 소득구간 7분위 이하인 자4. 대학자체 세부선발기준 가. 선발기준 충족자 중 1순위: 소득구간 낮은자 , 2순위: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높은자 나. 동점자 처리 순서 - 1순위: 직전학기 총점이 많은자 , 2순위: 직전학기 평점합계가 많은자, 3순위: 직전학기 신청학점수가 많은자5. 신청기간 : ~ 2025. 11.7.(금) 17시까지6. 신청서류 - 장학금 지원 신청서 1부(첨부파일 별지 1호) - 재학증명서 1부 - 주민등록등본 1통(공고일 이후 발급분) - 본인 명의 예금통장 사본 1부 - 개인정보 수집 이용과 제공에 대한 안내 및 동의서 1통(첨부파일 별지 2호) - 성적증명서 1부 - 2025-1학기 한국장학재단 소득구간 확인서 1부7. 접수처 : 삼애관 1층 학생부로 원본서류 제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바랍니다.※ 소득심사 서류는 2025-1학기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확인서만 인정합니다.
2025-10-31 -
장학/학자금
2025년도 하반기 강화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안내
2025-10-28 -
장학/학자금
2025년도 통영시 저소득 대학생 장학금 지원대상자 선발 안내
2025-10-28
학과소개
인문사회계열
사범계열
자연과학계열
보건계열
공학계열
예체능계열
-
인문사회계열
사회의 문화와 사회 질서를 탐구하고 연구하는 남부대학교 인문사회계열 학과입니다.
-
사범계열
아이와 부모의 미래를 함께 키워가는 남부대학교 사범계열 학과입니다.
-
자연과학계열
자연 질서와 논리학에 대하여 탐구하고 연구하는 남부대학교 자연과학계열 학과입니다.
-
보건계열
사람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더 행복한 삶을 돕는 남부대학교 보건계열 학과입니다.
-
공학계열
지식을 통해 사물을 이해하고 체계적인 구현을 하는 남부대학교 공학계열 학과입니다.
-
예체능계열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자질을 갖춘 예체능 인재를 배출하는 남부대학교 예체능계열 학과입니다.
남부대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