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젊은 열정과 꿈이 가득한
남부대학교 방문을 환영합니다
PREV
NEXT
-
일반공지
제2025-2호 규정 제·개정 예고
제2025-2호 규정 제·개정 예고합니다. 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규정 제·개정 예고는 '커뮤니티 - 규정 제·개정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규정 제·개정 공고 > 공지사항 > 커뮤니티 > 대표웹사이트-국문
2025-07-02 -
일반공지
2025학년도 RISE사업단 전담인력 신규채용 공고문(2차)
2025학년도 RISE사업단 전담인력 신규채용 공고문 남부대학교 RISE사업단에서 신규 직원을 채용 하오니 참신하고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채용분야 및 지원자격 요건채용분야채용인원직무수행 내용지원자격 요건기간제계약직(사무원)O명? RISE사업 세부추진 실무 및 관리? 사업 관련 회계 또는 행정 업무? 기타 관련 업무 수행[지원자격]? 남자인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또는 면제된 자? 공무원 임용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우대사항]? 대학행정업무 및 정부/지자체 재정지원사업 경력 3년 이상 유경험자? 컴퓨터 실무 자격증 소유자기간제계약직(연구원)O명? RISE사업 세부추진 실무 및 관리? 사업 성과관리 및 분석? 사업보고서 및 연구보고서 작성? 기타 관련 업무 수행 [지원자격]? 남자인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또는 면제된 자? 공무원 임용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석사수료 이상인 자[우대사항]? 대학행정업무 및 정부/지자체 재정지원사업 경력 3년 이상 유경험자? SPSS 및 통계프로그램 사용가능자? 취?창업 정부/지자체 업무 유경험자 및 관련자격증 소지자 2. 우대사항 가. 취업지원대상자, 장애인 중 증빙서류 제출 가능한자구분직종증빙서류취업지원대상자-「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9조-「독립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제16조-「5ㆍ18 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제20조-「특수임무유공자 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제19조-「보훈보상대상자 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고엽제후유의증 등 환자지원 및 단체 설립에 관한 법률」제7조의 9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장애인-「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제2조 및 시행령 제3조 따른 장애인장애인증명서3. 임용조건가. 근무시간: 주 5일 근무(월~금) 1일 8시간, 근무시간 09:00 ~ 18:00나. 임금수준: 사업계획서 기준에 따름(4대보험 적용)다. 임용조건: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의한 기간제계약직(사업전담직)으로 임용하며, 근로계약 기간은 채용일로부터 사업 2년차까지(2027.2.28.)이고, 사업의 지속 여부 등에 따라 필요시 잔여 사업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연장할 수 있음. 단, 사업 종료 시 자연 퇴직함을 원칙으로 함. 4. 선발방법가. 1차: 서류전형나. 2차: 면접전형다. 전형별 대상자 및 합격자는 지원서에 기재된 E-mail 또는 유무선 통보 5. 전형일정 구분일정비고채용공고 및서류접수2025년 7월 2일(수)~ 7월 7일(월) 18:00-남부대학교 홈페이지-채용관련 사이트-남부대학교 채용 시스템서류전형2025년 7월 9일(수) 면접전형2025년 7월 11일(금) (예정)-서류전형 합격자 한함/개별 통지합격자발표2025년 7월 14일(월) (예정)-최종 합격자 발표채용 예정일2025년 7월 중 ※ 채용일정은 채용 진행과정에서 조정될 수 있음. 6. 지원자 접수방법 안내가. 접수기간: 2025년 7월 2일(수) 18:00 ~ 7월 7일(월) 18:00까지 온라인 지원 접수나. 접수방법: 본 대학교 채용시스템에서 지원자가입 후 등록 접수 ※ https://recruit.nambu.ac.kr/※ 온라인 등록 시 ‘크롬’브라우저에서 접속하여 작성 바람(권장사항) 7. 서류제출 안내가. 제출방법 : 해당 서류를 PDF, JPG 형태로 변환하여 채용시스템에 등록※ 제출 파일명 : [RISE사업단](홍길동) 제출서류※ 제출서류 파일은 각각 항목별로 1개의 파일로 만들고 최종 압축하여 등록첨부 서류 구성방식(예시)제출서류 분류(압축 전)등록 첨부 파일[RISE사업단](홍길동) 1. 신규채용 지원서.pdf[RISE사업단](홍길동) 2. 자기소개서.pdf[RISE사업단](홍길동) 3. 학위(졸업)증명서.pdf[RISE사업단](홍길동) 4. 성적증명서.pdf[RISE사업단](홍길동) 5. 주민등록초본.pdf[RISE사업단](홍길동) 6.1. 경력증명서(1).pdf[RISE사업단](홍길동) 6.2. 경력증명서(2).pdf[RISE사업단](홍길동) 7.1. OO자격증.pdf[RISE사업단](홍길동) 7.2. OO자격증.pdf 등[RISE사업단](홍길동) 제출서류.zip나. 제출서류1) 신규채용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1부(사진첨부, 본교양식)2)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1부(수료자인 경우 수료증명서 포함하여 제출)3) 성적증명서 1부4) 주민등록초본 1부(병역사항 확인용)5) 경력증명서(또는 재직증명서) 각 1부6) 기타 자격증 사본 각 1부※ 남부대학교 채용시스템에 등록이 어려움이 있는 경우, 인사 담당자 전화 문의 (☏ 062-970-0029) 다. 유의사항1) 증명서류는 반드시 최근 3개월 이내의 자료로 제출하여야 함2) 서류제출 마감 후에는 기재된 내용을 수정할 수 없음3) 기타 필요한 서류는 후보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 예정4) 증명서(학위, 경력, 재직)는 임용확정 시 ‘원본’을 별도로 제출해야 함5) 불합격자의 서류 파일은 최종 합격자가 확정된 이후 폐기 예정 8. 기타 및 유의사항가. 면접 일시 및 장소는 대상자에게 개별 통지 함나. 제출된 지원서류의 허위작성, 기재착오 또는 누락, 연락불능, 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으로 함다. 해당분야에 적임자가 없을 시는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라.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본 대학 인사 관련 규정에 의함마. 해당 분야에 지원율이 저조하거나 합격자의 최저점수가 미달되는 등 심사진행이 어렵다고 판단될 때 추가로 재공고하여 심사를 진행할 수 있음바. 최종 임용확정 후에도 신원조회 후 결격사유 발생이나, 증빙사실이 다를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사. 상기 일정은 본 대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문의사항 남부대학교 채용담당자(☎062-970-0029) 2025년 7월 2일 남부대학교총장
2025-07-02 -
일반공지
2025학년도 제안제도 공모전 당선작 공고
2025학년도 제안제도 공모전 당선작 공고 대학 구성원의 참여와 소통을 활성화하고 대학발전을 위한 제안을 발굴하기 위한 제안제도 공모전을 개최한 결과 다음과 같이 당선작을 공고합니다.연번수상 구분분야제안자 구분제안명1금상자유제안학생?남부대학교 마스코트2은상지정제안직원?자유전공학부 학생 전공 선택을 위한 진로 탐색, 상담 지원프로그램 운영 방안- 자유전공학부 학생의 전공 선택 및 진로 설계 강화를 위한 진로 탐색 비교과프로그램 운영 방안 -3은상지정제안학생?자유전공학부 학생 전공 선택을 위한 진로 탐색, 상담 지원프로그램 운영 방안- 자유전공학부 학생을 위한 직무 체험 프로그램 -4장려상자유제안학생?교내 학생식당 결재 방식 확대5장려상자유제안직원?전공서적 및 교양서적 나눔 행사 개최6제안상자유제안교수?보건의료계열 학과가 있는 대학으로서의 책무 실현 캠퍼스 내 흡연부스 설치 제안
2025-07-02 -
일반공지
[혁신] 2025학년도 교수연수 프로그램 유형2. Inbound 연수 [찾아가는 교수법 연수] 신청 안내
2025학년도 교수연수 프로그램 유형2. Inbound 연수 [찾아가는 교수법 연수] 신청 안내 구분세부내용모집대상전체교원1) 신임교수2) 수업개선에 관심이 있는 교수3) 새로운 교과목 개발 예정 교수4) 교육과정 혁신을 추구하는 교수 등모집 및 안내2025. 6. 30.(월)~ 7. 15.(화)모집인원25명 내외운영기간2025. 7. 18.(금)운영장소교내(남부대)주최교육혁신처 교수학습지원센터 / (사)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연수 방법오프라인 집합연수(특강+실습)연수 주제혁신 교수법 역량 강화연수 상세분류시간주요 프로그램교수블랜디드10:00~12:30대학 사례로 본 “프로젝트 기반 학습(PjBL)” 성공 & 실패 요소 Ⅰ-프로젝트 기반 학습이 한국 교육현장에 도입된 배경조영재(선문대)대학 사례로 본 “프로젝트 기반 학습(PjBL)” 성공 & 실패 요소 Ⅱ-프로젝트 기반 학습의 실패 요인과 해결 방안 및 대학 교육 시사점12:30~13:30중식PjBL13:30~16:00학습성과를 높이는 온+오프 “플립 & 블렌디드 러닝”수업설계와 운영 전략 Ⅰ-온+오프 “플립 & 블렌디드 러닝” 바로 알기-온+오프 “플립 & 블렌디드 러닝” 수업설계 전략과 사례남민우(대전대)학습성과를 높이는 온+오프 “플립 & 블렌디드 러닝”수업설계와 운영 전략 Ⅱ-온+오프 연계 학습관리 및 수업 운영 전략과 사례-더 좋은 플립 & 블렌디드 수업을 위한 몇 가지 조언신청방법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http://nbctl.nambu.ac.kr) 신청▶ [교수지원] ▶ [교수연수지원] ▶ [프로그램 신청]▶ ‘유형2(Inbound 연수)’ 클릭 후, 신청*추후 결과보고서 작성 필수(활동서식 게시판에서 다운로드 가능)대상자 안내2025. 7. 16.(목) 이후 개별 안내유의사항접수순(선착순)에 의해 지원신청기간 내에 제시된 방법의 접수에 한함(서면, 메일, 전화 접수 불가)
2025-06-30 -
일반공지
2025학년도 2학기 휴·복학,다전공, 졸업유예 신청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휴?복학, 졸업유예, 다전공 신청 안내신청일시2025. 7. 1.(화) ~ 7. 14.(월), 평일 업무시간 내복학? 제출서류 -일반휴학 복학자: 복학원 1부 -군입대휴학 복학자: 복학원 1부, 전역증 복사본(전역자) 또는 병적증명서(전역자) 또는 전역예정증명서(전역예정자) 1부? 개강 후 복학할 경우 출석 못하는 수업일수는 결석 처리됨 휴학휴학신청일정? 미등록 1차 휴학신청: 2025. 7. 1.(화) ~ 7. 14.(월)? 등록 휴학신청: 2025. 8. 25.(월) ~ 8. 29.(금)? 미등록 2차 휴학신청: 2025. 10. 2.(목) ~ 10. 30.(목) 예정일반휴학제출서류: 휴학원 1부, 보호자인감증명서 사본 1부.군입대휴학? 군입대 휴학신청은 입대일 2주 전부터 신청 가능? 제출서류: 휴학원 1부, 군입영통지서 1부.특별휴학? 질병휴학, 임신?출산?육아휴학? 제출서류: 휴학원 1부, 4주이상의 입원 및 치료를 요하는 진단서 (또는 가족관계증명서(임신?출산?육아휴학 시))※휴학기간 만료 또는 사유 종료일로부터 다음 학기의 4분의1선까지 휴학연장 및 복학하지 않은 사람은 학칙 제26조 1항의 규정에 의거 제적처리 됨.※휴학변경사유 발생자는 반드시 교무처에 변경 신청하여야 함. (예시-일반휴학자 군입대 발생 시, 일반휴학 연기 시)졸업유예? 대 상 : 2025학년도 8월 졸업대상자? 제출서류 :졸업유예신청서 1부, 성적증명서 1부다전공? 신청자격: 신청학기 재학생(학생자기설계전공은 입학 후 2개 학기 이수자)? 신청종류 - 부전공: 일반부전공, 융? 복합부전공, 퍼스트무버전공 - 복수전공: 일반복수전공, 융? 복합전공, 학생자기설계전공, 교직복수전공? 제출서류 : 다전공 이수신청서 1부신청방법교무처 방문접수 또는 팩스, 우편 제출신청서식아래 첨부파일 또는 대학홈페이지→학사안내→대학서식문의전화062)970?0040, 각 학과 사무실 2025. 6. 27. 남 부 대 학 교 교 무 처 장(직인생략)
2025-06-27 -
일반공지
[혁신]2025학년도 진로MAP Navigation_온라인 진로특강 운영 안내
안녕하십니까?남부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입니다.취·창업지원센터에서는 대학 생활중 진로 설계의 중요한 과정으로 인식하고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목색하기 위해 온라인 진로특강을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1.모집대상: 남부대학교 1~2학년 및 관심있는 재학생2.온라인 진로특강 일정 및 주제회차일정주제12025. 7. 1.(화) ~ 7. 13.(금)나만의 진로 나침반 만들기22025. 7. 15.(화) ~ 7. 25.(금)지금부터 시작하는 나만의 인생 설계서 “진로탐구생활”3.운영방법: LMS를 활용한 온라인 특강4.신청방법[학생성장지원시스템]로그인→비교과활동 클릭→워크숍/특강 클릭→진로특강 수강신청→온라인강의실 바로가기(LMS이동)→수강5.참여혜택:수료 후 만족도 설문 완료 학생에게 마일리지10,000점 지급6.문의:취·창업지원센터062) 970-0119위 내용과 같이 온라인 진로 특강을 실시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25-06-18 -
일반공지
[혁신-교수지원] 2025 수업디자인 6월 신청 안내
[혁신] 2025학년도 수업디자인 6월 신청 안내■ 프로그램 개요1. 프로그램명: 2025학년도 수업디자인2. 운영유형: 수업설계 / 수업분석 (유형별 선택 가능)3. 운영방법: 1:1 전문가 컨설팅(서면 피드백)4. 대상: 신임교원(임용 3년 이내) [현학기/다음학기 개설교과목] ■ 모집 안내1. 신청기간: 2025년 6월 16일(월) ~ 6월 27일(금)2. 신청방법: :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http://nbctl.nambu.ac.kr)▶ [교수지원] ▶ [수업컨설팅] ▶ [내부 수업운영 컨설팅 1]▶ [프로그램 신청] 2025-1 수업디자인 클릭 후 신청하기※ 신청서 작성 후, 신청 시 파일 업로드 필수※ 신청하기 바로가기: http://nbctl.nambu.ac.kr/ko/professor/design/apply/view/138?p=1&status=all3. 제출서류: 신청서, 수업계획서 1부(hwp), 추가자료(선택),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4. 유형별 추가 자료:- 수업설계 유형 신청 시: 필요 시, 별도의 운영계획서(플립러닝, 프로젝트, 문제기반 등)- 수업분석 유형 신청 시: 수업촬영 영상 포함/ 수업영상 자가 점검표5. 신청방법(첨부파일 확인): 교수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http://nbctl.nambu.ac.kr)▶ [교수지원] ▶ [수업컨설팅] ▶ [내부 수업운영 컨설팅 1]▶ [프로그램 신청] 2025-1 수업디자인 클릭 후 신청하기담당자 (정복희) : 교수학습지원센터 062-970-0382
2025-06-18 -
일반공지
[혁신] 2025학년도 하계방학 성장나래 진로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안내
안녕하세요. 남부대학교 학생상담센터입니다.2025학년도 하계방학 성장나래 진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모집기간: 2025. 06. 17.(화) ~ 07. 07.(월)□ 운영기간: 2025. 07. 10.(목), 07. 17.(목) 13:00 ~ 15:00 (2시간씩 총 4시간)□ 대 상: 남부대학교 재학생□ 운영방법: 비대면 실시간 ZOOM□ 상세내용 일시 주제 활동내용 Ⅰ 2025. 07. 10.(목) 13:00 ~ 15:00 진로를 마주하다 현재 나의 진로 상태 파악, 진로 결정의 걸림돌 파악, 진로 결정 걸림돌 해결 방안 모색, 나 이해하기 Ⅱ 2025. 07. 17.(목) 13:00 ~ 15:00 진로 방향과 첫걸음 시간 계획 세우기, 방학 계획 세우기, 원하는 진로 파악, 진로 우선순위 정하기, 진로 구체화 ※ 본 프로그램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 학생성장지원시스템(EMS) → 비교과프로그램 → 2025학년도 성장나래 진로 집단상담 프로그램 신청□ 참여혜택: 만족도조사 참여 후 마일리지 20,000점 제공 ※ 4시간 모두 참여하셔야 제공됩니다.□ 문의- 전화 : 학생상담센터 062-970-0389- 카카오톡 1:1 문의: 카카오톡 친구검색 [남부대학교 학생상담센터]
2025-06-17
-
학사공지
2025학년도 1학기 성적처리 관련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성적처리 관련 안내 1. 성적입력기간: 2025. 6. 18.(수)~24.(화) - 학사웹서비스를 이용하여 성적 입력 2. 성적열람 및 정정기간: 2025. 7. 1.(화) 14:00 ~ 2025. 7. 7.(월) 18:00 3. 성적제출 마감: 2025. 7. 10.(목) - 교무처 수업담당 선생님게 성적단표, 출석부, 시험지 제출 *성적단표(학사웹시스템에서 출력) *출석부(전자출결시스템에서 출석부 출력) *시험지 제출 시 전공(학과 보관) / 교양 및 교직(사본 5부 교무처 제출) 4. 성적 확정: 2025. 7. 11.(금) 14:00
2025-07-01 -
학사공지
2025학년도 하계 방학 중 민원 업무 지원 안내
2025학년도 하계 방학 중 민원 업무 지원을 아래와 같이 공지 합니다.1. 운영기간: 2025. 7. 7.(월) ~ 8. 14.(목) 6주2. 운영시간: 월~금 09:00~ 15:00 (이후 창구민원 불가)3. 집중 휴가 기간: 2025. 7. 28.(월) ~ 8. 1.(금) / 집중 휴가 기간 창구민원 불가 *집중 휴가 기간(7. 26. ~ 8. 3.) 대학 전체 건물 냉방 한시적 지원 중단 4. 운영시간 외 증명서 발급 방법 - 남부대학교 삼애관 중앙계단 지하 1층 자동발급기 발급 - 정부24(www.gov.kr)사이트에서 증명서 발급 - 남부대학교 홈페이지 >> 바로가기 >> 인터넷 증명 발급
2025-06-30 -
학사공지
2025학년도 2학기 전과 시행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전과 시행 공고 2025학년도 2학기 전과를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다 음 - 1. 전과 신청대상 ① 현재 재학 중인 학생 ② 2025학년도 2학기 복학신청자 2. 전과 신청 자격 ① 우리 대학교에 입학하여 2개 학기 이상 이수한 자 ② 학기 말 해당기간 내에 신청 가능 3. 전과 일정 ① 전과 신청서 접수기간: 2025. 7. 1.(화) ~ 2025.07.14.(월) 4. 전과 신청 유의사항 ① 선발인원은 2025학년도 1,2,3학년 입학정원의 산출범위에서만 가능 ② 전과는 재학 중 1회에 한함 ③ 휴학생은 복학신청 시 전과신청이 가능 ④ 전과의 희망자가 정원을 초과 시 성적순에 의해 선발 ⑤ 교원 및 의료인양성 학과는 법령 또는 교육부가 정하는 전과 허용인원 산출 기준에 의하여 해당학년 모집단위별로 결원이 있는 경우에만 전과를 허용함(유아교육과, 유아특수교육과, 초등특수교육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방사선학과, 응급구조학과 등) 5. 전과 제출 서류 ① 전과 신청서 1부 ② 성적 증명서 1부 6. 전과 문의: 062)970?0040 (교무처 학적담당)
2025-06-27 -
학사공지
2025학년도 2학기 재입학 시행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재입학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다 음 - 1. 재입학 신청대상 ① 학사경고로 제적된 자 ② 미등록(미복학 포함)으로 제적된 자 ③ 자퇴한 자 ④ 기타의 사유로 제적된 자(징계제적자 제외) 2. 재입학원서 신청 자격 ① 제적된 후 2개 학기가 경과된 학생 3. 재입학 일정 ① 재입학 원서 접수기간: 2025. 7. 1.(화) ~ 14.(금) ② 재입학 허가자 등록기간: 2025. 8. 25.(월) ~ 29.(금) ③ 재입학 허가자 수강신청 기간: 2025. 9. 1.(월) ~ 5.(금) 4. 재입학 신청 유의사항 ① 선발인원은 재입학 여석의 정원 범위 내에서만 가능 ② 재입학은 1회에 한함 ③ 재입학은 제적되었던 학과의 동일학년으로 신청 됨 ④ 제적되었던 학부, 학과, 전공의 명칭이 변경된 경우 변경된 명칭의 소속으로 선발 ⑤ 제적되었던 학부, 학과가 예비폐과 및 폐과인 경우 동일계열로 재입학 가능 ⑥ 재입학 허가된 자는 등록기간에 미등록시 재입학 취소 ⑦ 재입학 허가자는 등록기간에 등록 후 수강신청 가능 ⑧ 교원 및 의료인 양성학과의 경우 모집단위별 입학정원의 결원 범위에서만 가능 5. 재입학 제출 서류 ① 재입학원서 1부 ② 성적증명서 1부 6. 재입학 문의: 062)970?0040 (교무처 학적담당)
2025-06-27 -
학사공지
2025학년도 2학기 휴·복학,다전공, 졸업유예 신청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휴?복학, 졸업유예, 다전공 신청 안내신청일시2025. 7. 1.(화) ~ 7. 14.(월), 평일 업무시간 내복학? 제출서류 -일반휴학 복학자: 복학원 1부 -군입대휴학 복학자: 복학원 1부, 전역증 복사본(전역자) 또는 병적증명서(전역자) 또는 전역예정증명서(전역예정자) 1부? 개강 후 복학할 경우 출석 못하는 수업일수는 결석 처리됨 휴학휴학신청일정? 미등록 1차 휴학신청: 2025. 7. 1.(화) ~ 7. 14.(월)? 등록 휴학신청: 2025. 8. 25.(월) ~ 8. 29.(금)? 미등록 2차 휴학신청: 2025. 10. 2.(목) ~ 10. 30.(목) 예정일반휴학제출서류: 휴학원 1부, 보호자인감증명서 사본 1부.군입대휴학? 군입대 휴학신청은 입대일 2주 전부터 신청 가능? 제출서류: 휴학원 1부, 군입영통지서 1부.특별휴학? 질병휴학, 임신?출산?육아휴학? 제출서류: 휴학원 1부, 4주이상의 입원 및 치료를 요하는 진단서 (또는 가족관계증명서(임신?출산?육아휴학 시))※휴학기간 만료 또는 사유 종료일로부터 다음 학기의 4분의1선까지 휴학연장 및 복학하지 않은 사람은 학칙 제26조 1항의 규정에 의거 제적처리 됨.※휴학변경사유 발생자는 반드시 교무처에 변경 신청하여야 함. (예시-일반휴학자 군입대 발생 시, 일반휴학 연기 시)졸업유예? 대 상 : 2025학년도 8월 졸업대상자? 제출서류 :졸업유예신청서 1부, 성적증명서 1부다전공? 신청자격: 신청학기 재학생(학생자기설계전공은 입학 후 2개 학기 이수자)? 신청종류 - 부전공: 일반부전공, 융? 복합부전공, 퍼스트무버전공 - 복수전공: 일반복수전공, 융? 복합전공, 학생자기설계전공, 교직복수전공? 제출서류 : 다전공 이수신청서 1부신청방법교무처 방문접수 또는 팩스, 우편 제출신청서식아래 첨부파일 또는 대학홈페이지→학사안내→대학서식문의전화062)970?0040, 각 학과 사무실 2025. 6. 27. 남 부 대 학 교 교 무 처 장(직인생략)
2025-06-27 -
학사공지
2025학년도 2학기 원격수업관련 원격수업콘텐츠 심의 신청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원격수업 관련 원격수업 콘텐츠 심의 신청 안내1. 관련: 남부대학교원격수업운영규정(NUP-D-52) 제3조(위원회) 원격 수업 운영에 관한 제반사항은 원격수업관리 위원회에서 주관하고, 콘텐츠에 관한 제반사항은 원격수업콘텐츠질관리위원회에서 주관한다. 2. 대상: 2025학년도 2학기에 원격수업 또는 블랜디드러닝으로 진행할 예정인 전임교원 (NB-MOOC로 운영되고 있는 강좌 제외) 교수학습지원센터 주관①학과 협의 및 신청?②교수학습지원센터 제출?③심의?④승인 및 운영학과에서 협의하여 신청신청서 및 수업영상수업계획서 제출원격수업콘텐츠질관리위원회 심의콘텐츠 활용 승인교무처 주관⑤학과 협의 및 신청?⑥교무처 제출?⑦심의? ⑧승인 및 운영학과에서 협의하여 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작성 및 신청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제출원격수업관리위원회 심의교과목 승인 및 운영3. 신청 및 절차 가. 원격수업 적용 교과목 및 담당교원은 해당 학과에서 협의하여 정함. 나. 원격수업 운영은 남부대학교원격수업운영규정(NUP-D-52)에 따름. 다. 원격수업 신청서 제출(교무처 주관) 전, 콘텐츠에 관한 사항은 교육혁신처 교수학습지원센터 내 원격수업콘 텐츠질관리위원회를 통해 콘텐츠 사용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져야 함. ※ 심의 이후 승인된 교과목의 콘텐츠에 한해 교무처에 원격수업신청서를 제출 후 운영함. 라. 남부대학교원격수업운영규정(NUP-D-52) 제 16조에 근거하여 심의 통과 시 콘텐츠 제작완료일로부터 4년 동안 사용 가능. 4. 심의신청 기간 및 제출 안내 가. 심의신청 기간: 2025. 6. 16.(월)~7. 3.(목) 나. 원격수업콘텐츠질관리위원회 심의 기간: 2025. 7. 7.(월)~7. 11.(금) 다. 심의 결과 발표: 2024. 7. 14.(월) 이후 발표 예정 라. 제출 서류: 원격수업 콘텐츠 심의 신청서, 수업영상(모든 주차), 수업계획서 마. 제출처: 교육혁신처 교수학습지원센터 바. 담당자(이다정) : 062-970-0385
2025-06-16 -
학사공지
2025학년도 1학기 학기말시험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학기말시험 안내 1. 학기말시험 기간 : 2025. 6. 18.(수) ~ 2025. 6. 24.(화) 2. 학기말수업평가 기간 : 2025. 6 . 3.(화) ~ 2025. 7. 7.(월) ※세부내용은 수업평가 관련 공지사항 참고 3. 시험시간 : 교과목 수업 시간표와 동일하게 실시※ 시험시간은 담당교수에게 문의 4. 시험 수칙: 대면시험가. 시험 시간 준수(정시 시작, 정시 종료/시험시작 20분이후 퇴실 가능)나. 고사장의 정숙한 분위기 조성 - 잡담금지, 시험 중 자리이동, 큰소리로 질문 금지(질문 시 거수 표시 후 감독관에게 질문) 5. 부정행위시 학칙에 의한 징계사항- 교내시험에서 부정행위시 무기정학의 징계 사항임 (학생상벌에관한규정 제17조 제3항)- 부정행위로 취득한 학점은 사후에라도 취소됨 (학칙 제44조) ▶ 수업 담당자: 062-970-0042~3
2025-06-09 -
학사공지
2025학년도 1학기 학기말 수업평가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학기말수업평가 안내2025학년도 1학기 학기말 수업평가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더 좋은 수업이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학기말수업평가' 는 당해 학기에 수업을 듣고 평가한 학생들의 개선 요구사항을 담당 교수에게 전달하여 수업 진행 중에 의견을 반영하고 개선하여 수업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제도입니다.1. 실시기한: 2025. 6. 3.(화) ~ 7. 7.(월) 18:00 까지2. 실시강좌: 학부 개설 전체 강좌 - 단, 현장실습, 사회·교육봉사 등 교수가 직접강의하지 않는 강좌 제외3. 평가방법: 학사웹서비스를 통한 평가(기존학사웹, 차세대학사웹 모두 가능) - 기존 학사웹: 남부대학교 홈페이지 → 학사웹서비스 → 학사정보 → 메뉴 → 수업 → 학기말수업평가 - 차세대 학사웹: 남부대학교 홈페이지 → 차세대학사웹 → 수업 → 수업평가4. 결과활용: 담당교수가 결과 확인 후 수업개선 자료로 사용5. 기타사항 - 본 평가는 익명으로 진행되며 성적과는 무관합니다. - 평가 자료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통계처리 되며, 문항별 답변인원과 평균만 담당교수에게 통보됩니다. - 수업의 본질이나 질적 수준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남은 수업에 반영되어 변화할 수 있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평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평가 시행 후 성적 확인이 가능합니다.
2025-05-29
-
코로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 지침(지자체용) 제14판
참고바랍니다.
2023-09-05 -
코로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검역대응지침(제15판) 개정 안내
참고바랍니다.
2023-09-05 -
코로나
대학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 제9-1판
참고부탁드립니다.
2023-09-05 -
코로나
8월 31일부로 코로나19 감염병 제2급 감염병에서 제4급 감염병으로 전환
안녕하세요. 보건진료원입니다.코로나19 감염병이 오늘(2023.08.31)부로 제2급 감염병에서 제4급 감염병에서 전환됨에 따라 바뀐 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코로나 19의 질병 위험도 감소 및 축적된 의료대응 역량 등을 고려하여 온전한 일상관리체계로의 전환을 위해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2조제5호에 따른 ‘제4급감염병’으로 대응 체계로 전환됩니다. [근거: 질병관리청장이 지정하는 감염병의 종류 고시(질병관리청고시 제2023-8호) 제2호가목] 코로나19 일상적 관리체계로의 안착을 위해 4급 감염병으로 전환하여 관리하되,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일부 조치 및 지원은 유지됩니다.[코로나19 4급 감염병 전환 및 2단계 조치 시행('23.8.23. 발표, 8.31. 시행)] 1. 코로나19 4급 감염병 전환- 질병 위험도 감소 및 축적된 의료대응 역량 등 고려, 코로나19 4급 감염병 지정(8.31.) 2. 의료기관 마스크 착용 및 고위험군 보호 조치 당분간 유지-(마스크) 병원급 의료기관 및 입소형 감염취약시설 내 마스크 착용 의무 당분간 유지- (감염취약시설 보호) 고위험군 보호를 위해 치명률이 높은 요양병원·시설 입소자 선제검사는 유지하되, 면회, 외출·외박, 외부프로그램 허용 3. 일반의료체계 안착 노력 및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국민지원 일부 유지-(외래진료) 일반 의료기관 전체에서 코로나19 진료(호흡기환자진료센터(원스톱진료기관 포함), 의료상담·행정안내센터 종료)- (병상) 상시지정병상 및 일반병상 중심의 현 대응체계 지속- (진단검사) 선별진료소 위기단계 하향(경계→주의) 시까지 유지 및 고위험군 검사비 건강보험 급여 지원- (생활지원비·유급휴가비·방역물자) 지원 종료 (치료비) 중증에 한해 입원치료비 본인부담 일부 한시 지원 유지 (치료제 및 예방접종) 현재 무상 지원체계 유지4. 기타 - (감시·통계) 양성자 감시(표본감시)·하수 감시 등 다층 감시체계 운영- (위기단계) ‘경계’ 단계 유지 ? (재난대응체계) 중수본·방대본 중심 감염병 재난대응 체제 유지관련하여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대응 지침( 지자체용) 제14판 개정 전후 대비표'파일을 첨부하여 드립니다.문의사항 있을시보건진료원 062-970-0075 로 연락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23-08-31 -
코로나
코로나19 입원 격리자 생활지원비 및 유급휴가비 안내
코로나19 예방관리를 위한 생활지원금 관련사항을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교직원 코로나 19 확진자는 해당사항 일 경우 첨부자료인 '코로나19 입원_격리자 생활지원비 지원사업 안내(5판)'과 '코로나19 입원_격리자 유급휴가비용 지원사업 안내(5판)' 를 적용하여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관련하여 법령 및 고시사항을 첨부하여 드립니다.혹시 궁금한 사항이 있을시 총무처 혹은 보건진료원으로 문의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23-08-28 -
코로나
코로나19 예방을 시험 방역관리 관련 변경사항 안내
코로나19 예방관리를 위한 시험 방역관리 관련 변경사항을 알여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시험 주최 기관 및 부서에서는 시험 방역 필요시 '생활 방역 세부수칙 안내서' 및 '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 및 과태료 부과 업무 안내서'를 적용하여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가. 변경사항(기존) 코로나 19예방을 위한 시험 방역관리 안내( 제7판)(변경) '생활 방역 세부수칙 안내서'(제7-2판) 및 '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 및 과태료 부과 업무 안내서'(제9판)나. 확진자 응시 대비 추가 권고- 모든 수험자 개인방역 수칙 준수 안내 및 시험실 내 마스크 착용 권고- 시험 중 점심식사 등 식사시간 포함 시, 확진자 식사 공간 분리다. 시행일 : 2023.8.28.(월) 시행 시험부터관련하여 '생활 방역 세부수칙 안내서'(제7-2판) 및 '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명령 및 과태료 부과 업무 안내서'(제9판) '시험 방역 관리 변경 관련 주요 참고사항'첨부하여 드리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3-08-23 -
코로나
대학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 제9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3-08-17 -
코로나
코로나19 여름철 확산세 둔화 중이나 방역수칙 준수 지속 권고(8.16.수)
안녕하세요 , 보건진료원입니다.질병관리청에서 최근 코로나19 여름철 확산세는 둔화 중이나 방역수칙 준수 지속 권고함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19 주간 확진자 전주 대비 0.8% 증가, 전주 대비 증가 폭이 둔화되고 있습니다. [ 주요 내용 ]□ 코로나19 주간 발생 동향 및 위험도 평가(8.6.~8.12.) ○ 8월 2주 확진자는 총 349,279명으로 전주 대비 0.8% 증가하였으나, 증가폭은 둔화*하였고, 신규 사망자는 확진자 증가에 후행하여 전주 대비 39명 증가한 136명이었다. * 직전 주 대비 증가율(%): (7.3주) 35.8% (7.4주) 23.7% (8.1주) 10.4% (8.2주) 0.8% ○ 신규 확진자, 위중증, 사망자가 지속 증가하고 있지만, 중증화율(0.09%), 치명률(0.03%)은 지속적으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 여름철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마스크 착용, 손씻기, 기침예절 준수, 환기·소독 등 일상방역수칙 철저 준수 당부 ○ 코로나19 일상적 관리체계 전환에 따른 자율 방역 기조를 유지하면서 고위험군 보호에 집중, 방역당국 7가지 대응원칙을 갖고 대비·대응 중 ▲ 실내마스크 착용 등 일상방역수칙 생활화, ▲ 격리 권고 적극 준수▲ 감염취약시설 관리·점검 강화, ▲ 병상 모니터링 및 대응체계 강화, ▲ 유증상자 신속 진단검사 및 치료, ▲ 고위험군 동절기 XBB 백신접종 대비- 60세 이상·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은 확진 초기에 치료제 처방·복용 당부 ○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여름철 확산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면서 코로나19 위기단계 조정 로드맵에 따른 4급 감염병 전환 및 2단계 조치 준비 중임을 알려드립니다.여름철 확산세 둔화중 이나 코로나 19 일상속 5대 방역수칙 을 지켜주시킬 당부드립니다.또한 관련하여 질병관리청에 코로나19 여름철 확산세 둔화중 이나 방역수칙 준수 지속 권고 파일을 첨부해드립니다.감사합니다.
2023-08-17
-
장학/학자금
2025년 하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 안내
2025-07-03 -
장학/학자금
2025년 제주특별자치도 학자금 대출이자 및 신용회복 지원사업 안내
2025-07-01 -
장학/학자금
2025년 1학기 거창군 지역출신 대학생 등록금 지원사업 안내
2025-06-26 -
장학/학자금
(추가모집)2025년도 1학기 방학중 국가근로장학사업(교내근로) 학교 신청 안내
(추가모집)2025년도 1학기 방학중 국가근로장학사업(교내근로) 학교 신청 안내 1. 신청대상 : 2025년도 1학기 한국장학재단에 국가근로장학금 신청한 재학생 중 직전학기 백분위 70점이상이고 현재학기 학자금지원구간 9구간 이내 인 자2. 신청기간 : 2025. 6. 18.(수) ~ 24.(화) 17시까지3. 신청방법 : 국가근로장학사업 신청서(붙임파일) 작성 후 제출4 제출방법 : 삼애관 2층 학생부 방문 제출5. 선발인원 : 5명6. 근로기간 : 2025.7. 1.(월) ~ 8. 29.(금) 7, 근로장소 : 교내 학과 및 행정부서8. 근로시간 : 1일 최대 8시간, 주당 최대 30시간, 학기당 최대 640시간 이내9. 선발기준 - 1순위: 학자금지원구간 4구간 이하이고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높은 자 - 2순위: 학자금지원구간 5구간~6구간 이하이고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높은 자 - 3순위: 학자금지원구간 7구간~9구간 이하이고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높은 자10. 기타 - 사전교육일정: 2025. 7. 1.(화) 09:30 예정(선발자에 한하여 문자 안내)담당자 (최용석) : 062-970-0116
2025-06-18 -
장학/학자금
2025년 2학기 농림축산식품부 청년창업농장학금
2025-06-17 -
장학/학자금
2025년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징흥원 재능키움 장학사업 장학생 선발 안내
2025-06-17 -
장학/학자금
2025년 부마민주항쟁기념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
2025-06-11 -
장학/학자금
2025년도 1학기 방학중 국가근로장학사업(교내근로) 학교 신청 안내
2025년도 1학기 방학중 국가근로장학사업(교내근로) 학교 신청 안내 1. 신청대상 : 2025년도 1학기 한국장학재단에 국가근로장학금 신청한 재학생 중 직전학기 백분위 70점이상이고 현재학기 학자금지원구간 9구간 이내 인 자2. 신청기간 : 2025. 6. 11.(수) ~ 17.(화) 17시까지3. 신청방법 : 국가근로장학사업 신청서(붙임파일) 작성 후 제출4 제출방법 : 삼애관 2층 학생부 방문 제출5. 선발인원 : 17명 내외6. 근로기간 : 2025.7. 1.(월) ~ 8. 29.(금) 7, 근로장소 : 교내 학과 및 행정부서8. 근로시간 : 1일 최대 8시간, 주당 최대 30시간, 학기당 최대 640시간 이내9. 선발기준 - 1순위: 학자금지원구간 4구간 이하이고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높은 자 - 2순위: 학자금지원구간 5구간~6구간 이하이고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높은 자 - 3순위: 학자금지원구간 7구간~9구간 이하이고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높은 자10. 기타 - 사전교육일정: 2025. 6. 19.(목) 13:30 예정(선발자에 한하여 문자 안내)담당자 (최용석) : 062-970-0116
2025-06-10
학과소개
인문사회계열
사범계열
자연과학계열
보건계열
공학계열
예체능계열
-
인문사회계열
사회의 문화와 사회 질서를 탐구하고 연구하는 남부대학교 인문사회계열 학과입니다.
-
사범계열
아이와 부모의 미래를 함께 키워가는 남부대학교 사범계열 학과입니다.
-
자연과학계열
자연 질서와 논리학에 대하여 탐구하고 연구하는 남부대학교 자연과학계열 학과입니다.
-
보건계열
사람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더 행복한 삶을 돕는 남부대학교 보건계열 학과입니다.
-
공학계열
지식을 통해 사물을 이해하고 체계적인 구현을 하는 남부대학교 공학계열 학과입니다.
-
예체능계열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자질을 갖춘 예체능 인재를 배출하는 남부대학교 예체능계열 학과입니다.